반응형
생활정보 , 혜택 알아보기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00)
일상 (6)
책 이야기 (7)
일상정보 (241)
사용후기 (12)
나들이 (1)
운세 (4)
시선집중 이야기 (26)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반응형

모든 음식은 간에서 대사되어지며

우리 몸에서 필요한 에너지로 전환되집니다.

 

하지만

간이 나쁘면 에너지를 충분히 만들지 못하거나

간에서 다 써버리기 때문에 쉽게 피로해집니다.

지방간-음식관리-안내
지방간 관리 <좋은음식 , 나쁜 음식, 생활속 관리>

이 때는, 단순 당이나 지방이 아니고, 현미, 잡곡, 통밀, 율무, 팥, 수수, 보리등의

곡류 섭취가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비만이나 고지혈증 환자는 견과류등의 고칼로리 음식에 의한

지방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절히

섭취를 해야 하며 주의를 해야 합니다..

 


지방간에 좋은 음식 , 나쁜 음식 , 지방간 생활속 관리 요점 알아보기

 

1> 13가지 지방간에 좋은 음식

 

 

 ▶ 1> 단백질 보충은 간세포 재생을 돕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선, 콩, 두부, 비계를 제거한 살코기, 계란, 우유가 좋고 가능하면 식물성 단백질이 좋습니다.

 

그러나 간경변이 있을 경우 간성혼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단백질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 2> 고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된 녹황색 채소는 간 대사를 촉진하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커피가 간에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1992년 크라스키 박사가 처음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커피가 간경화 발생을 줄이는 것으로 밝혀졌고 이어 지난 20년간 이와 관련된 연구가 꾸준히 보고돼 왔습니다.

 

커피 속에는 카페인 외에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단백질 등 100가지 이상의 성분이 들어 있는데 전문가들은 이 성분이 서로 작용해 간을 보호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지방간-음식관리-안내

그러나 과도한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카페인의 하루 권장량인 300m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두커피 한 잔에는 약 115~175mg, 인스턴트 커피 한 잔에는 약 6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한 커피 섭취량은 하루 원두 3잔, 인스턴트 커피 5잔 이내라고 생각해도 될 것입니다.

 

간기능 개선 영양제 알아보기>

 

밀크씨슬(시슬)의 8가지 효능 및 효과 , 복용시간 (복용법) , 섭취 주의 부작용

밀크씨슬(시슬)의 8가지 효능(효과) , 복용시간 (복용법) , 섭취 주의 부작용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크 시슬 이란무엇일까요? 밀크 시슬속과의 식물입니다. 밀크 씨슬 어디서 왔니? 밀

cjo0070.tistory.com

 

 

L 아르기닌 11가지 효능과 부작용 , 복용방법

L 아르기닌 11가지 효능과 부작용 , 복용 시 주의 방법 알아보기 L-아르기닌이란? 아르기닌 또는 L-아르기닌이라고 하며, 상당량이 신체 내에서 만들어지며, 단백질을 구성하는 염기성 아미노산의

cjo0070.tistory.com

 

 ▶ 4> 흑마늘

흑마늘에 함유된 유황의 경우 간암 억제 효과가 뛰어나며 마늘의 가장 흔한 성분인 알리신/셀레늄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그것은 우리 몸을 해독하고 면역 기능을 강화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 5> 자몽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간을 손상시키는 해로운 산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그것은 체인의 독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손상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자몽은 지방간 환자에게 매우 효과적입니다.

 

 

 

 

 ▶ 6>아몬드

아몬드는 견과류 중에서 비타민이 풍부한 견과류에 속합니다. 많은 양의 아몬드를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 E는 지방간의 형성을 막고 간 효소의 활성화를 돕습니다. 간이 나쁜 사람들이 가끔 아몬드를 섭취한다면 간 건강에 도움이 되지만,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하루에 한 움큼으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 7> 시금치

많은 양의 시금치를 포함하고 있는 글루타티온은 강한 항산화 성질로 유명합니다. 글루타티온은 간에 좋지 않은 중금속을 중화시켜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만약 여러분의 간이 손상되었다면, 미네랄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시금치는 우리 몸의 활동을 촉진하고 우리 몸에 필요한 많은 양의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지방간 합병증과 증상 , 생활 속 관리 방법 알아보기

지방간이 무엇이며, 합병증과 진단 검사 종류를 알아보고 , 특히 주기적으로 지방간 검사를 해야 하는 사람과 지방간 증상 알아보고 , 생활 속 관리 방법을 담아 보았습니다. 지방간 합병증과 증

cjo0070.tistory.com

 

 

 ▶ 8> 민들레

민들레는 차, 잎, 뿌리 등의 반찬으로 무침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항균성, 이뇨성 허브입니다. 연구는 민들레 추출물을 섭취하는 것이 혈장의 항산화 활동을 개선하고 지방 수치를 감소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또한 고지혈증과 지방간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민들레는 또한 간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효과적인 콜린이 풍부합니다. 콜린은 동맥경화와 항지방 간 인자를 유발하는 수용성 비타민 중 하나로 혈압을 낮추는 아세틸콜린의 물질입니다.

 

 

 

 

 ▶ 9>홍삼, 인삼

홍삼과 지방간에 대한 연구가 꽤 많습니다. 연구들은 홍삼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에 좋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국내 대학교 위장내과 연구팀에 따르면, 48명의 환자에게 홍삼 추출물을 투여하면 간 손상이 15% 감소하고 간 수치가 감소하며 피로도가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지방간-음식관리-안내

연구팀은 홍삼이 비알코올성 지방간으로 인한 장내 미생물의 구성을 유익하게 만들어 질병의 진행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게다가, 인삼공사의 한 연구팀의 실험에 따르면, 고지방 음식과 홍삼을 함께 섭취했을 때 중성지방과 간 콜레스테롤이 상당히 억제되었다고 합니다.

 

 

 

 ▶ 10> 모시 조개.

그것은 모시 조개에 다량의 비타민 A와 간 기능에 중요한 성분인 비타민 B12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 B12는 적혈구를 생산하고 간 기능을 강화하는데 필요한 성분입니다. 게다가, 그것은 타우린이 풍부해서 피로를 풀고 황달 치료에 간 건강을 돕습니다.

 

 

 

 

실업급여 조건 , 정당한 이직사유 및 실업급여 계산기

실업급여 조건 , 정당한 이직사유와 실업급여 계산기 알아보기 1. 실업급여 조건 ▶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초단시간근로자의 경우, 24개월)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6개월) 이상일 것 *초

cjo0070.tistory.com

 

▶ 1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지방간 증상이 있을 때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음식입니다.

또한 간의 해독에도 효과적이어서 독소를 배출하고 간의 지방 흡수를 감소시킵니다.

대표적 10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12>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술 마신 다음 날 숙취 해소로 유명합니다.

헛개나무의 효능은 알코올 분해 효과 뿐만 아니라,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간에 쌓인 간독을 해독하고,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가족관계증명서 < 인터넷 무료 발급 / 모바일 , 핸드폰 발급 / 가까운 무인 민원발급 >

간단하게 가족관계증명서 무료로 발급받기 (인터넷, 핸드폰 모바일 <무료> ,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유료) 찾기)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한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인터넷 발급 발급받

cjo0070.tistory.com

 

 

 ▶ 13> 무

무는 베텐이 풍부하고 간에 좋은 성분인 아미노산/메치오닌을 생성해 간의 지방 축적은

물론 간의 해독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지방간 피해야 할 음식

 

 ▶ 1> 기름에 튀긴 음식보다는 삶은 것이 좋고,

 ▶ 2> 고당질이 들어간 쥬스 , 음료보다는 물이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3> 사탕, 꿀, 초콜릿, 라면, 도넛, 케이크, 삼겹살, 갈비, 닭껍질, 햄, 치즈, 땅콩, 콜라, 사이다등

고칼로리 ,열량이 높은 음식물의 과도한 섭취를 자제합니다.

 

 ▶ 4>동물성 지방식품

:버터 , 고기 비계 , 크림- 유지방

 

 


 

지방간 생활관리 요점 정리


▶ 기름진 음식을 줄이고, 싱겁게 먹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지방간이 신경 쓰이는 사람은 식습관으로의 체중 조절은 필수적인 것입니다.
: 단, 무리한 체중조절로 몸에 필요한 비타민이나 미네랄 성분, 영양분이 부족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일주일에 1kg 이상 급격한 체중감소는 오히려 심각한 지방간염을 유발하여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신체기관과 마찬가지로 적당한 운동은 건강한 간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식습관 관리

:
식사를 할 때는 끼니를 거르지 않고 세 끼를 꼬박꼬박 먹되 한 끼 분량을 조금씩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천천히 먹고, 눈앞에 간식이 보이지 않도록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배가 고픈 상태에서 외식을 하면 먹기 쉬워지므로 외식 전에 조금만 배를 채우고 가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물론 과식이나 야식은 피해야 합니다.

만약 과식을 하면 평소보다 운동량을 늘려 에너지를 소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맘에들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