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활정보 , 혜택 알아보기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00)
일상 (6)
책 이야기 (7)
일상정보 (241)
사용후기 (12)
나들이 (1)
운세 (4)
시선집중 이야기 (26)

달력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반응형

위암 초기 증상 및 위암에 좋은 음식 5가지 과 위암에 안 좋은 음식

 

 

오늘은 위암 초기 증상과 위암에 안 좋은 음식 및 위암에 좋은 음식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암은 유독히 한국이 세계에서 발병률 1위라고 통계에 나타날 정도 우리의 식습관과도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암에 걸렸을땐위암 조기 생존율은 어떻게 될까요?

우리나라에서 위암 발생률도 높지만 , 2018년 국가 암 정보 통계에 따르면 5년 생존율도 세계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위암 초기증상이 거의 없고 심지어 말기 환자도 증상이 절반밖에 되지 않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조기 검진과 치료 및 식습관 개선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질환입니다.


위장 질환의 종류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위염과 위궤양, 위암등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 위장에서는 크고 작은 질환들이 빈번히 발생할 수 있으며 , 호전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

 

1 > 위염

급성과만성으로나뉘는위염은

위염 증상 은 무증상으로 나타나거나 극심한 복통, 소화불량,

복부 팽만감 등의 다양한 증상을 보입니다.

 



2 > 위궤양

증상 : 빈혈, 토혈, 흑색변, 구토 등이 나타나는 위궤양은

심각할 경우 천공이 생기 기도합니다.

 

 


3> 위암 초기 증상

무증상부터 위장관 출혈까지 다양한 위암 증상이 있지만

대개 무증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위염, 위궤양 , 위암 초기 증상 은 모두 음식 섭취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식단 관리가 중요합니다.


여기서 위암 초기 증상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봅시다.

위암 초기 증상은 증상이 있다 하더라도 자칫 소화불량으로 오해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위암 초기 증상 5가지입니다

 

1. 배탈이 자주 납니다

위암이 위험한 이유 중하 나는 증상이 일반적인 위장관 질환인 메스꺼움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식후 체한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음식 관련 질환이 아닐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알 수 없는 체중 감량입니다.

그것은 암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급격한 체중 변화는 신체가 보내는 신호 중 하나입니다. 식사량과 식습관에 변화가 없고 체중이 줄면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3. 복통입니다.

배꼽을 둘러싼 복부의 심한 통증은 일반적인 배탈과는 다른 수준입니다. 위암 발생 시 배가 붓고 함께 복부 통증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포만감과 지속적인 식욕입니다.


평소처럼 많이 먹지 않았음에도 포만감을 느끼거나 이런 경험을 많이 했다면 위암의 초기 단계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식욕이 왕성해진다면 위암 초기 증상이기도 합니다.



5. 위산 역류로 인한 속 쓰림입니다

 

속 쓰림은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그것은 위암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위산 역류, 속쓰림은 약을 먹으면 쉽게 낫는 이런 증상이 오래 동안 지속이 되면 위암이 될 수 있습니다.

 

 


6. 구토입니다.


한 달에 한두 번 의도치 않게 구토를 하면 진단이 필요합니다. 특히 구토할 때 피가 섞이면 위암의 징후가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히 위암 초기 증상을 요약하자면

속 쓰림 지속 , 구토 , 포만감 (배고픔) 지속 , 알 수 없는 체중감소 , 복통 , 혈변입니다.

 

 

 


방금까지 위암 초기 증상을 알아보았고, 위암에서 가장 중요한 식사 관리인 위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위암에 좋은음식에 앞서서 위암에 안 좋은 음식 또한 있을 것입니다.

위암에 안 좋은 음식

 

1 >너무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위암에 걸릴 위험이 4.5배 증가했습니다.
식사 습관 개선이 꼭 필요합니다.

 

 

 


​2> 그리고 짜지 않더라도 너무 맵거나 너무 단 음식은 이 또한 좋지 않습니다.

3> 위암 초기 증상에 대비하기 위해, 불에 탄 음식을 피하고 또한 육류 가공 제품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위암에 안 좋은 음식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찌개를 먹을 때는 건더기 위주로 먹어서 국물 속에 있는 나트륨 함량 섭취를 낮추어야 합니다.
★숯불구이 및 구이 형태보다는 삶거나쪄서먹어서발암물질 노출을 피해야 합니다.
★소금은 하루 적정량 5g 이하로 줄여서 섭취하여야 합니다.

 

 

 

 

위암에 좋은 음식 5가지

그러면 위암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양배추.

배추에는 위 건강에 좋은 미네랄과 비타민K, 비타민 U가 많이 함유되어있으며, 특히 비타민 U는 위염과 위궤양을 개선하는 성분으로 위벽 점막을 튼튼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위벽이 헐거워지거나 늘어나면 회복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날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감자.


감자는 위산으로 인한 위궤양과 점막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효과가 있으며, 위궤양과 속 쓰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항균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소화가 잘 되고 비타민 B 그룹과 다양한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손상된 위를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3. 우유.

우유에 함유된 풍부한 당단백질은 위벽을 보호하고 위염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우유에 함유된 비타민A와 면역 글로빈은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피부와 위점막을 보호하여 염증을 예방합니다.

 

▶파이톨은 암세포만 찾아 제거하는 자연 살상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 병원성 세균을 제거하는 항암효과를 높여줍니다.

또한 깻잎의 비타민 중 베타카로틴은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여 위암 초기 증상과 위암에 안 좋은 음식 및 위암에 좋은 음식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분명 위암 초기 증상을 알아채고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를 받는다면 오히려 전화 위복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우리는 백세 시대를 맞이할 것이고,

그렇기에 더욱더 슬기롭고 건강한 백세시대를 모두 함께 누릴 수 있기를 바라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맘에들어
, |